반응형

 

문제의 내용) 

 

클래스 Form1은(는) 디자인 가능하지만 파일의 첫 번째 클래스가 아닙니다. Visual Studio에서 디자이너는 파일의 첫 번째 클래스를 사용해야 합니다. 파일에서 첫 번째 클래스가 되도록 해당 클래스 코드를 이동한 다음 디자이너를 다시 로드하십시오. 

 

해결)

 

필자의 경우 디자인이 될 클래스보다 먼저 선언된 다른 클래스가 있어 문제가 되었다.

 

폼 안에서 선언해주던가 말단으로 옮겨 선언해 주니 말끔히 해결되었다.

반응형
반응형

 

문제 : 디자인탭이 안 열리고 소스코드만 보일 경우

 

 

그림과 같이 Form2.cs는 클릭 시 디자인이 나오지만 Form1.cs는 안 나온다.

 

대체적으로 이런 문제가 생기는데 에는 소스코드에 문제가 있어 제대로 표시할 수 없는 경우가 허다하다.

 

프로젝트도 껐다 켜도 똑같을 때의 조치 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.

 

 

해결 : csproj 내용수정

 

문제의 cs파일의 오른쪽 클릭 시 상위 폴더 열기로 프로젝트 파일 위치로 간다.

 

 

 

프로젝트명.csproj 파일을 메모장으로 켜보면

 

Form1이 빠진걸 알 수 있다

 

<ItemGroup> 안에 Form1.cs가 빠진 걸 알 수 있다.

 

 

Form1.cs 추가

 

간단히 추가해 주고 저장해 둔 프로젝트에 다시 확인해 보면

 

Form1.cs 아이콘이 바뀐걸 알 수 있다

 

Form1.cs 아이콘이 바뀐 걸 확인할 수 있다.

 

다시 확인해 보면 잘될 것이다 만약 그래도 안 열리면 열린 탭을 전부 닫고 다시 클릭하면 보일 것이다.

 

추가)

단축키

소스코드 보기 F7

디자인 보기 Shift + F7

반응형
반응형

CacheClip

 

CacheClip 폴더란?


CacheClip 폴더는 비디오 편집, 특히 DaVinci Resolve와 같은 프로그램과 연결되어 있습니다.

이 폴더는 편집 과정 중에 빠른 액세스와 재생을 위해 사전 렌더링된 비디오 클립을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렌더링 캐시 파

일을 담고 있으며, 캐시 파일은 편집 작업의 속도를 크게 향상시키는 한편, 편집 시 작업물이 많아질수록 상당한 양의 디스

크 공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.

 

CacheClip 폴더의 내용을 삭제하는 것은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,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. 렌더링 된 클립을 다시 생성해야 하기 때문에, 작업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프로젝트가 완료되었거나 캐시 된 파일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경우, 이 폴더를 비우는 것이 안전합니다.

 

결론

 

편집 작업이 끝났고 진행 중이었던 작업을 더 사용할 일이 없으면 폴더 자체를 날려도 상관없지만 작업을 해야 하거나 진행 중이면 작업이 마무리될 때까지 두시는 걸 추천합니다.

 


 

CacheClip 경로 변경

 

계속 편집해야 하며 C드라이브에 용량이 없을 경우 CacheClip 경로를 변경하여 작업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.

 

 

 

다빈치 리졸브에서 File 탭에 Project Settings을 클릭해 줍니다.

 

 

Project Settings 창에서 -> Master Settings -> 밑으로 스크롤 내리면 Working Folders에 Cache files location 부분에서 Browse를 클릭해 원하는 경로로 옮겨주면 됩니다.

 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